가끔 여행을 가야하는 이유 3가지

가끔 여행을 가야하는 이유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살아갑니다. 그래서 신선한 자극과 일탈이 필요하죠. 여행을 통해 좋은 일탈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가야하는 이유 3가지를 통해 영감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이유1. 자기치유

자연이 주는 기쁨 만끽

자기치유를 한다는 건 자연이 주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늘 자연 곁에 살지만 자연의 소중함을 잊을 때가 있죠. 치유는 힐링을 의미합니다.

맑은 하늘과 신선한 공기가 그 예입니다. 여행은 이 자연을 조금 더 집중해서 바라볼 수 있게 해줍니다. 나아가 내가 자연의 일부라는 것을 깨닫게 하죠.

이 드넓은 우주 공간안에 나라는 존재가 있다는 것도 신기하게 느껴질 정도로요. 이를테면 거대한 바다와 파도를 보고 있노라면 말이죠. 

가령 산을 이루고 있는 나무를 봐도 신기하게 느껴지고 나무에 사는 온갖 식물들과 동물들마저 존재 자체가 신비롭게 느껴집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산과 강, 바다가 가까이 있어서 자연이 주는 선물과 기쁨을 더욱 누리기가 쉽습니다. 이것도 어떻게 보면 큰 축복 중에 하나죠.

이처럼 우리는 자연이 주는 기쁨을 만끽하고 나아가 자기치유를 위해 여행을 갑니다.

이유2. 자기객관화

3인칭 시점

여행은 3인칭 시점으로 나를 바라보게 해줍니다. 즉 자기객관화를 통해 내가 세상에 일부이며 내가 세상에 태어나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어떤 존재로 존재하는지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이런 생각을 하지 않고 술, 노래와 함께 여행 분위기 그 자체를 즐기는 사람도 있죠. 사람마다 스타일 차이니까 정답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통점은 있습니다. 바로 일상을 떠나 자기 본연의 모습을 보게 되고 자신의 편한 모습, 편한 느낌을 가지고 있을 때 떠오르는 생각 등 평소에 하지 못한 생각과 영감을 얻게 된다는 거죠.

이 영감은 나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내 인생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과정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고나 할까요?

이유3. 인생 목표 재정립

결국은 행복

결국은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여행을 가는 이유가 말이죠. 여행을 가는 것도 좋지만, 여행을 떠나기 전, 그 설레임이 주는 기쁨도 만만치 않죠.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어떤 교통편을 이용해야 할지, 어떤 숙소로 가야할지 등 여행을 위해서도 준비가 필요한데 그 준비를 하는 과정 자체가 즐겁습니다.

일상을 떠나 맛있는 음식과 기분 좋은 노래, 맑은 풍경과 함께 여행을 떠날 생각을 하니 저절로 기쁜 마음이 드는 것이죠.

이처럼 여행을 가면 행복해지고 행복한 마음이 들면서 자신의 마음 속에 여유로운 마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여유로운 마음은 나의 인생 목표를 다시 한번 확고하게 세워주기도 합니다.

마치 내 인생도 하나의 여행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조금이나마 들게 한다는 거죠. 말을 더 잘 달리게 하기 위해서는 채찍만 주는 것이 아니라 당근도 함께 줘야하는 것처럼 우리도 우리 스스로에게 적당한 채찍과 당근을 줘야하는 것이죠.

일상을 떠나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 자체가 행복하듯이, 우리가 성공 여부를 떠나 성공으로 가는 과정 자체가 행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나아가 매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매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방법 3가지

이상으로 가끔 여행을 가야하는 이유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면 자기치유, 자기객관화, 인생 목표 재정립입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 이유가 행복하기 위해서입니다. 여행을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을 충전하고 전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