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글쓰기를 쉽게 시작하는 방법

누구나 글쓰기를 쉽게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간에게 글은 가장 원초적인 소통 수단이기도 하지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자아실현을 비롯한 더 좋은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무거나 쓰기

아무거나 써보세요. 하다못해 “도저히 쓸 게 없다.”라고 계속 써도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반복되는 글을 너무 오랜 시간 쓰고 있으면 지루하고 재미가 없기 때문에 제한 시간을 설정하고 써보세요. 20분 안에 A4 크기의 노트 3페이지를 채워보자라는 식으로 말이죠. 글씨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순 있겠지만 보통 쓰는 글씨 크기로 쓰면 됩니다. 10~15p 정도 되겠죠?

처음에는 1페이지 채우는 것만 해도 20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시간을 잡아먹는 것은 뭘 쓸지 고민하는 순간입니다. 그 순간들이 쌓여서 시간을 계속 잡아먹고 있죠. 그 고민에 빠지지말고 ‘의식의 흐름’대로 글을 쭉쭉 써내려가보세요. 그 어떤 제한도 없습니다.

100일의 마법

우선 아무거나 꾸준히 써보세요. 마법이 기다립니다.

그런 식으로 100일동안 꾸준히 해보세요. 그냥 앞도 보지말고 뒤도 돌아보지말고 100일만 실행해보세요. 아무거나 글을 써보는 것을 말이죠. 그래놓고 100일 뒤에 내가 써놓은 글을 펼쳐보세요. 신기한 광경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이걸 썼다고?” 가 자신의 입에서 흘러나오고 있을거예요.

100일이 어렵다면 30일, 50일, 80일 이런식으로 끊어서 해도됩니다. 아니면 주 5일제로 평일만 쓰는 것으로 해서 100일을 유지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어찌됐든 글쓰기를 계속 유지해서 100일이나 혹은 100개를 채워보는 것은 스스로에게 굉장히 큰 성취감을 줄 것입니다. 게다가 좋은 내용이 써있는 글을 보면 신기할거예요.

필요한 재료는?

자신에게 편한 노트와 볼펜만 있으면 됩니다. 컴퓨터로 쓰는 것보다는 손으로 직접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왜냐면 뇌에서 떠오르는 생각들을 필터링 없이 바로 종이에 펼쳐지는 과정에 희열이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컴퓨터로 쓸 때 보다는 더 개운하고 시원한 느낌이 있다고 할까요?

자신이 가장 편하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시간대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쓰는 것도 되고 저녁에 자기 전에 쓰는 것도 됩니다.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마음껏 펼치는 것이 가장 편한 시간이 언제인지 생각해보세요.

뇌의 연산 속도는 빠르다.

그렇게 글을 쓰다보면 뇌의 연산 속도가 정말 빠르다는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그 속도를 글씨를 쓰는 손이 못 따라가니까요.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쓰이는 에너지가 대부분 뇌가 생각하는 데 쓰인다는 건 정말 맞는 말이죠. 그러니 글을 쓰기 위해서는 음식을 잘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최소한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다까지는 아니더라도 나쁜 음식을 피하는 것이죠. 그래야 뇌가 잘 돌아가고 모든 신체 기관이 정상 작동이 되니까요.

자신의 삶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생각될 때도 이 글쓰기 방법을 선택해보세요. 어차피 대단한 손해를 보는 일도 아니잖아요? 밑져야 본전이다 라는 마음으로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삶이 잘 풀리는 분들도 해보면 더 좋은 삶을 만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게 되고 있으니까요.

글짓기 혹은 글쓰기에 대해 좀 더 궁금하신 분은 위키백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

누구나 글쓰기를 쉽게 시작하는 방법

  • 아무거나 쓰기
  • 100일의 마법

글이 안 써질 때 해결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

글이 안 써질 때 3가지 해결책(ft.유대인,베르베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