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프로 장단점(ft.1년 실사용 후기)

에어팟프로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에어팟프로를 구매하기 전에 여러가지 장단점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필자는 에어팟프로 1세대를 사용한지 2년차가 돼갑니다. 이 실용적인 후기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모든 사진 출처 : 애플 홈페이지, 구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미지

장점

무선

에어팟프로는 성능 좋은 이어폰이다.

에어팟프로의 최대 장점은 무선이라는 것입니다. 아이폰8을 구매했을 때 기본으로 제공했던 유선 이어폰을 5년 이상 사용했던 필자가 가장 만족했던 부분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유선 이어폰을 다시 사용하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선 이어폰이 주는 쾌적한 편안함을 한 번 맛보면 정말 좋죠. 걸리적 거리는게 없어진다고나 할까요.

무선이여서 자칫 잘못해서 떨어뜨리면 땅에 떨어뜨릴 수 있는 위험이 있기는 하지만 그 부분은 조금만 조심하면 괜찮은 부분이죠.

물리적인 케이블이 연결돼있지 않더라도 좋은 소리를 제공하는 에어팟프로를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주변음 허용)

노이즈캔슬링이 좋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은 능동 소음 제어라고 부르기도 하죠. 즉 이어폰에 부착된 초소형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음을 입력하고 그 소음을 상쇄시키는 기술이죠.

이 조그마한 장치들이 에어팟프로 속에 모두 부착돼있다는 것만해도 정말 신기합니다. 게다가 노이즈캔슬링의 성능이 강력한 편이여서 노이즈캔슬링을 켰을 때와 껐을 때 주변 소음 차이가 정말 많이 납니다.

애플에서 에어팟프로를 광고할 때 노이즈캔슬링을 강조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광고 영상 속에서 과장된 모습이 아니라 현실 속에서도 비슷한 성능을 발휘하죠.

밖에서 에어팟프로를 착용하고 노이즈캔슬링을 작동시키면 주변 소음의 70% 이상이 사라지며 그 순간 내가 이 세상에 주인공이 되는 듯한 느낌을 받는거죠. 그리고 음악은 음악대로 정상적으로 재생되고요.

반대로 주변음 허용이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과는 다르게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죠. 필자가 느끼기에는 이 주변음 허용을 작동시켰을 때, 실제 주변 소음을 약간 더 증폭시켜 주변의 소리가 더 잘 들리게 하는 것처럼 느껴지더군요.

이를테면 보청기를 착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마치 보청기의 기능이 이와 똑같지 않을까 싶은 것처럼 말이죠. 노이즈캔슬링, 주변음허용, 일반 이 3가지 모드를 에어팟프로의 버튼을 눌러서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것도 좋습니다.

연동성(전화, 음악) 및 휴대성

에어팟프로는 아이폰, 애플워치와의 연동성도 유연합니다. 전화, 문자 등 알람이 오면 Siri를 통해 알람을 읽어주기도 하죠. 물론 이 기능은 ON / OFF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화가 오면 굳이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화면을 보지 않더라도 에어팟프로에 버튼을 눌러서 전화를 받을수도 있고 끊을수도 있죠.

음악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음 재생, 이전 재생 등 음악 듣는 환경을 쉽게 제어할 수 있다는 것도 편합니다. 최근 에어팟프로는 볼륨 조절까지 가능해져서 점점 더 발전해가는 에어팟프로를 지켜볼 수 있게 됐습니다.

에어팟프로는 케이스에 보관하며 휴대하면 정말 간편합니다. 몸집이 작은 편이라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되고 자신이 원하는 가방 같은 곳에 보관을 하기도 쉽죠.

사운드(함께 듣기 가능)

무엇보다 사운드가 좋습니다. 필자는 주로 음악을 많이 듣습니다. 에어팟프로는 커널형이기 때문에 주변 소리가 차단되니까 음악 소리가 더 잘 들립니다.

거기에다가 노이즈캔슬링 기능까지 작동시켜서 음악을 들으면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음악을 주변 소음의 방해를 거의 느끼지 못하고 즐길 수 있죠.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를 하자면 모든 음역대가 골고루 잘 들립니다. 과장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사운드를 출력해주기 때문에 음악을 들을 맛이 난다고 할 수 있죠.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쉽게 전화를 받을 수도 있고요. 게다가 함께 듣기도 가능합니다. 애플에서는 오디오 공유하기 라고 부릅니다.

최신 버전의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와 에어팟(에어팟프로 포함) 또는 Beats 무선 헤드폰을 통해 iPhone이나 iPad의 오디오를 친구와 함께 들을 수 있는 기능이죠.

이를테면 여자친구와 함께 시내버스를 탑니다. 여자친구는 자신의 에어팟을 착용하고 나는 에어팟프로를 착용합니다. 그리고 한 사람이 음악을 재생시키고 오디오 공유하기를 하면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는거죠.

에어팟프로를 처음 구매하면 애플뮤직 6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에어팟프로, 애플뮤직, 애플워치와의 연동성을 잘 활용하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장단점(ft.3년 실사용 후기)

단점

커널형(굳이 꼽자면)

에어팟프로는 커널형이다.

필자는 에어팟프로가 단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꼽자면 커널형이라는 것이 단점이겠죠. 귀속까지 이어폰을 밀어넣는 느낌이라 이물감이 드니까요. 가끔 이런 느낌 자체를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이어팁의 위생 관리를 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자주해줘야 할 필요는 없지만 유분, 땀, 물이 어쩔 수 없이 묻는 경우가 생기기에 가끔은 청소를 해주고 교체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체 주기는 사람마다 다르기에 정확히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여분의 이어팁이 제공됩니다. 사람마다 귀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별로 제공이 되죠.

이상으로 에어팟프로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면 장점으로는 무선, 노이즈캔슬링, 사운드를 꼽을 수 있고 단점으로는 커널형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프로 구매를 앞 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