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재미없을 때 극복하는 방법 2가지

인생이 재미없을 때 극복하는 방법 2가지를 공유합니다. 인생이 재미없다는 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자기 자신을 잘 돌보지 못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성장을 위한 휴식이 필요해

성장을 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쉬어야만 체력과 정신력을 보강할 수 있기 때문이죠. 쉰다는 건 사람마다 다를겁니다. 누군가는 책을 읽는 것, 누군가는 음악을 듣는 것일수도 있죠.

결국에는 내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비축해야합니다. 혹은 그 에너지를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하죠.

인생이 재미없다는 건 나 스스로와 내 인생에 대해 더욱 깊은 성찰이 필요한 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이를테면 아무리 사소한 것일지라도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 거죠. 그걸 알아야 내가 나에게 좋은 것을 선물하면서 좋은 에너지를 만들 수 있거든요. 때때로 그 에너지는 넘쳐 흘러서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전달이 됩니다.

더불어 내가 좋아하는 방향으로 인생이 흘러가고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도 있고요. 스스로 깊은 성찰, 인생 방향 점검을 하려면 반드시 휴식이 필요한 것이죠. 휴식이 아닌 일상의 중간에서도 할 수는 있겠지만 그만큼 얕은 생각인 경우가 많더군요.

노트에 자신의 모습을 써보세요

노트에 자신의 모습을 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반대로 자신이 싫어하는 일이 무엇인지 써보는 것이죠. 그렇게 써서 내 모습을 관찰해보는 겁니다. 깊은 성찰을 위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는 것보다는 직접 글로 써보는 것이 깊이와 정확도가 더 높겠죠. 하루에 10분 혹은 1~2시간만이라도 시간을 내서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관찰해보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니까요.

하다보면 내가 나에 대해서 이만큼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이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재미없는 인생을 극복하기 위한 첫 번째 스텝은 휴식을 갖는 것입니다. 무언가 하려고 하지말고 그냥 푹 쉬어보세요. 필요한 만큼 쉬세요. 쉬다보면 그만 쉬어도 되겠다 싶을 때가 올겁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모습을 노트에 글로 적어보는 것이죠. 넉넉한 여유 시간을 갖고 자신 스스로에 대해 집중하면서 성찰과 점검을 해보는 것입니다. 이 과정은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라는 말처럼 전략적으로 성장을 위한 과정이 되는 것이죠.

착한사람 컴플렉스 버려

누구보다 자기자신을 아기 새싹처럼 보살피세요.

착한사람 컴플렉스를 버려야 합니다. ‘착하다’라는 걸 자기희생을 당연히 감수한다는 의미로 사용할 때가 많더군요. 원래 착하다의 사전적 뜻은 언행이나 마음씨가 곱고 바르며 상냥하다. 라는 뜻인데도 말이예요.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상대방을 향해 ‘너 착하구나’라는 말을 하면서 은근히 그 ‘착함’을 이용하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걸 가스라이팅이라고 부르는 상황도 있고요. 마치 “넌 착하니까 내가 시키는 일은 다 할 수 있을거야.” 처럼요.

아무튼 대한민국은 미덕의 덫에 사로잡힌 것 같습니다. 저는 ‘미덕’에 대해 이렇게 생각합니다.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 으로요. 쉽게 말해서 ‘착하다’, ‘미덕’ 이런 건 반드시 필수로 해야되는 건 아니라는 거죠.

다른 사람을 위해 나를 희생하고 배려하는 정도가 너무 지나치면 안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이기적으로 살라는 말은 아닙니다. 우선 자신의 생존이 먼저이고 그 이후 다른 사람을 생각할 수 있다는 거죠.

생각해보면 내가 꼭 착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착한 사람이 아니라고 해서 꼭 나쁜 사람인 건 아니니까요. 그냥 적당히 나쁜 사람이 아닌 정도까지만 해도 됩니다.

소확행을 구해

자신만의 소확행을 가장 우선시 해야합니다. 인생이 재미없는 이유 중에 하나는 남의 인생을 배려하느라 내 에너지를 모두 낭비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이것이 인생이 재미없을 때 극복하는 두 번째 방법입니다. 작확사즐. 작지만 확실한 사치의 즐거움을 자신에게 선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남들 비위를 맞추느라 내 인생과 내 에너지를 허비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의 모습, 자신의 인생,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인데 살다보면 그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은 날에는 밖에 나가서 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겁니다. 아니면 달달한 라떼 한 잔을 먹고 싶은 사람도 있을거고요. 이처럼 자신에게 맞는, 자신이 자신에게 원하는 그런 방식으로 자신에게 소확행을 선물하는 것이 어떨까요?

부디 자신의 모습을 받아들이고 자책을 하기보다는 스스로에게 용서와 위로를 선물하고 재미있는 인생을 살아나가시길 바랍니다.

위키백과에서는 인생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사람이 세상에서 살아있는 동안, 살아있는 시간, 경험 등이다.’ 이왕 한 번 사는 인생인데 그 시간과 경험을 좋은 시간과 경험으로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어쩌면 재미있는 인생이 될 수도 있고요.

정리

인생이 재미없을 때 극복하는 방법 2가지

  • 성장을 위한 휴식이 필요해
  • 착한사람 컴플렉스 버려

인생을 즐겁게 사는 법 2가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

인생을 즐겁게 사는 법 2가지


아주 좋은 공간의 최신 소식을 스레드에서 확인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