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첫 일본 도쿄 여행 준비 2단계를 공유합니다. 홀몸으로 떠나는 여행이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것은 준비해야겠죠. 최대한 즉흥으로 해결할 생각으로 최대한 기본만 준비하자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지만 1단계 5시간, 2단계 5시간이 걸려서 총 10시간이 걸렸네요. 더 놀라운 건 3,4단계가 남아있다는 겁니다. 이 글이 일본 도쿄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들어가며
지난 1단계에 이어서 오늘은 일본 도쿄 여행을 하면서 현금을 최소화하고 헤매지 않기 위해 5시간 폭풍 검색을 통해 일본 여행 준비를 했습니다. 그 준비를 하며 남긴 기록을 이 글을 통해 공유합니다.
수 많은 인터넷 속 여행 선배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이 분들의 기록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됐네요. 이어서 제가 쓰는 이 글도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 여행 컨셉은 최대한 여유있게 쉬는 여행이었습니다. 랜드마크를 돌아다니기는 하지만 시간에 쫓기지 않고 평화롭게 천천히 살펴보는 그런 여행이요. 일본 도쿄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었습니다. 천천히 어슬렁 걸어다니며 말이죠.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로 이동하기 : 스카이라이너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로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저는 가장 빠른 스카이라이너를 선택했습니다. 쾌적하게 이동하고 싶거나 시간을 아끼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스카이라이너 선택 이유
- 1.가장 빠름.
- 2.가장 교통 변수가 적음. (나리타 공항 리무진 버스 등에 비해서)
- 3.지정석이라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음.
- 4.배차 20분 간격.
스카이라이너는 인터넷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사이트는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예매 방법이나 사용 방법은 다른 블로그 선배님들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설명 (도쿄로 갈 때)
- 1.스카이라이너 사이트에서 왕복 예매. (우선 왕복으로 예매하고 실제 발권은 도쿄로 갈 때, 나리타 공항으로 돌아올 때 각각 편도로 가능함.)
- 2.예매 및 결제를 진행하면 내 이메일로 QR 코드를 받을 수 있음.
- 3.이 QR 코드를 나리타 공항 스카이라이너 매표소에 가서 티켓으로 교환을 하고 스카이라이너를 탑승.
나리타 공항으로 돌아올 때
- 1.게이세이우에노에서 발권 후 탑승.
- 2.게이세이우에노와 가까운 곳에 숙소 잡는 것이 이동 경로상 편할 수 있음.
환전 : 트래블로그 카드 신청
트래블로그 카드 신청을 했습니다. 하나카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이유
- 1.환전하러 은행 안가도 됨.
- 2.카드 신청 후 하나머니 앱에서 환전 할 수 있음.
- 3.환전 수수료 없음.
- 4.일본 도쿄 현지에서 이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곳이면 수수료 없이 결제도 가능함.
- 5.일본 도쿄 현지 ATM에서 현금 인출 가능함. (해당 ATM에서 인출해야 수수료 없음.)
- 6.현금 잔돈 최소화.
제가 5시간동안 알아본 결과 트래블로그가 가장 편해보였습니다. 라이벌로 트래블월렛이라는 것도 있어서 알아봤지만 결국 트래블로그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만일을 대비해 트래블월렛 카드는 보조용으로 함께 신청했습니다. )
이유
- 1.트래블로그 해당 ATM 기계가 일본 도쿄 현지에 더 많음. => 현금 인출하기가 더 쉬움
- 2.기존에 하나은행 계좌가 있었음.
- 3.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에서 관리하므로 더 안정적일 것이라고 판단함. (트래블월랫은 스타트업으로 알고 있음.)
- 4.하나은행이 외환 전문 은행으로 알고 있음. (외환, 환전 등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
교통카드 : 파스모 앱 + 애플페이 설치
일본 도쿄 현지에서 도보, 지하철, 버스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교통카드가 있어야 하죠. 현금으로도 지불 가능하지만, 현금보다는 카드가 더 편하니까요.
아이폰을 쓰는 분이라면 파스모 앱을 설치해서 애플페이 교통카드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할 것입니다. 파스모는 도쿄 지하철, 버스 대부분 다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한번 믿고 가보는 거죠. 만약을 대비해 현금도 어느정도 가지고 다닐거니까요.
자세한 설치 방법은 다른 블로그를 참고하셔도 되겠지만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간단한 설명
- 1. 파스모 앱 설치 (일본어라서 ‘파스모 애플페이’ 검색하셔서 따라하시는 것을 추천)
- 2.애플페이 연동 (자동 연계 화면 뜸.)
- 3.일본 도쿄 현지가서 현금으로 충전하면 됨. (현금 인출은 위의 트래블로그 카드로 하면 됨.)
파스모 사용 이유
- 1. 애플페이로 교통카드로 사용하기 위해서.
- 2.현금 잔돈 최소화.
- 3.편의점, 자판기, 스벅에서도 사용 가능. (파스모의 잔액은 파스모+현금 결제로 털면 된다고 함.)
정리
인생 첫 일본 도쿄 여행 준비 2단계(ft.30대 남자 혼자)
-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로 이동하기 : 스카이라이너
- 환전 : 트래블로그 카드 신청
- 교통카드 : 파스모 앱 + 애플페이 설치
인생 첫 일본 도쿄 여행 준비 1단계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인생 첫 일본 도쿄 여행 준비 1단계(ft.30대 남자 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