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첫 일본 도쿄 여행 준비 3단계를 공유합니다. 1, 2단계와 마찬가지로 3단계도 5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이로써 첫 일본 도쿄 여행 준비에 총 15시간이 걸렸네요. 준비율은 90% 이고 나머지 10%는 여행 24시간 전과 당일 날에 완료할 수 있는 일들만 남았습니다. 15시간이 농축된 기록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SIM : 유심스토어
일본 도쿄에 도착해서 아이폰(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은 사용해야하니까 데이터가 필요하다. 로밍, 유심, 이심, 와이파이 도시락 모두 알아봤다. 로밍이 제일 간편하지만 비쌌다.
그래서 결국 이심(eSIM)을 선택했다. 다행히 내 아이폰은 이심이 가능한 모델이었기에 선택할 수 있었다. 5일 4G LTE 무제한인데 1만 9천 원도 안되는 요금제이기에 딱 좋다고 생각했다.
첫 여행이라 조금은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했지만 해외여행, 특히 일본 여행이 익숙해진다면 굳이 무제한도 필요하지 않을 것 같긴하다.
이심도 여러 곳의 사이트에서 선택할 수 있었지만, 네이버 블로그 검색 후 여행 전문 블로거가 선택한 유심스토어를 선택했다. 20년 된 회사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그만큼 안정적일 것이라는 기대감.
구글 맵에 맛집, 카페 저장
구글 맵 앱을 설치했다. 쉽게 말해 구글 맵은 세계 지도다. 보고 싶은 나라를 마음껏 찾아 볼 수 있다. 맛집(식당)과 카페 검색은 주로 PC를 이용했기 때문에 구글 맵 웹에서 진행했다. 구글 맵은 웹과 앱의 연동성이 좋다.
호텔, 지하철역, 식당, 카페, 랜드마크를 지도 상에 저장(표시)을 할 수 있다. 하다보니 조금 더 질서정연하게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었다. 아이콘과 아이콘 색깔로도 한 눈에 구별하기 쉽도록 말이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그냥 구글 맵에서 적당히 저장할 것을 추천한다. 구글 내에 ‘내 지도 만들기’ 시스템을 이용해서 할 수 있기는 하다.
하지만 중요한 건, 즉시 길 찾기가 안 된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어떤 기능은 웹에서는 안 되고 앱에서는 되고 약간은 복잡한 그런 부분이 있었다. 나는 1~2시간 정도 삽질을 하다가 결국 처음에 했던대로 구글 맵에 저장하기로 끝냈다.
여행 경로 최적화
어느 정도는 여행 경로를 맞춰놓는 것이 필요하다. (최적화) 예를 들어 한 랜드 마크에 방문한다면, 그 주변 맛집과 카페를 미리 찾아놓는 식이다.
또 랜드마크마다 예매를 안 하면 입장하기 굉장히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예매를 하는 것도 필요하다. 이를테면 시부야 스카이가 그런 경우다. 의외로 도쿄 스카이트리는 예매가 널널했지만 시부야 스카이는 예매 전쟁이 뜨거웠다.
시부야 스카이가 개방감 있게 경치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인기가 많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봤다. 그에 비해 다른 타워들은 모두 실내에서만 구경할 수 있으니까. 검색을 해보면 시부야 스카이를 추천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훨씬 트렌디한 느낌을 받았다. 예매 사이트만 들어가봐도 어느정도 느껴진다.
준비물
공항버스 : 버스타고 앱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 인천공항까지 한 번에 이동해주기 때문에 마음 놓고 쉴 수 있기 때문이다. 주변에 공항버스가 있는지 잘 찾아보고 버스타고 앱에서 예매를 하면 된다.
간혹 네이버 지도에서 경로 검색을 했을 때는 공항버스 경로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에 비해 카카오맵은 경로 검색을 잘 해준다. 수도권만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다.
스마트패스, 비짓재팬웹
스마트패스는 인천공항에서 출국 심사 등 여러 절차를 보다 간편하게 미리 할 수 있다. 비짓재팬웹도 마찬가지로 입국 심사 등 여러 절차를 보다 간편하게 미리 할 수 있다.
스마트패스는 앱에서, 비짓재팬웹은 웹에서 하면 된다. 정신없는 공항이기도 하고 시간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심사 절차를 밟는 것이다.
등록 절차는 다른 블로그 선배님들의 위대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그 외 준비물
- 옷, 속옷, 양말
- 수면 안대, 수면 양말, 목 토시
- 칫솔, 혀칫솔, 치실, 치약, 로션, 선크림, 폼클렌징
- 충전기, 돼지코 110V
- 유산균, 비타민
- 몰스킨노트, 모나미볼펜, 연필
-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 여권, 트래블로그 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 우산
정리
인생 첫 일본 도쿄 여행 준비 3단계(ft.30대 남자 혼자)
- eSIM : 유심스토어
- 구글 맵에 맛집, 카페 저장
- 여행 경로 최적화
- 준비물
일본 여행 준비 2단계에서는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로 이동하는 경로, 환전, 교통카드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인생 첫 일본 도쿄 여행 준비 2단계(ft.30대 남자 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