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프리미엄 미니 IH 전기 압력밥솥 CRP-EHS0320FSM 후기

쿠쿠 압력밥솥 후기를 공유합니다. 최근 1년 간 햇반만 먹다가 햇반으로는 밥맛의 한계를 느꼈습니다. 고민 끝에 쿠쿠 밥솥을 구매했고 1주일간 사용해본 바로는 만족하고 있네요.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을 최대한 녹여서 글을 썼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기준점

저는 현재 1인 가구, 30대 초반 남자입니다. 직장인이어서 주로 평일 저녁 밥을 먹습니다. 가끔 아침에도 먹긴 하죠. 주말은 외출을 하지 않으면 집에서 밥을 해먹습니다.

이 쿠쿠 밥솥은 잡곡 180ml, 물 150ml 정도를 넣으면 찰기있으면서 약간 꼬들한 밥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물을 더 넣으면 더 진밥이 되죠. 물론 이 기준은 어떤 쌀이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80ml로 밥을 하면 2~3끼 정도 먹을 수 있습니다.

밥을 맛있게 보관하는 법

갓 지은 밥을 최대한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밥을 완성한 뒤, 밀폐용기에 담아 뚜껑을 닫습니다. 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죠. 최대한 넓게 펴서 담습니다. 그래야 꺼내 먹을 때 편합니다. 그렇게 해서 10~20분 정도 식힙니다. 식으면 냉장고에 넣습니다. 뚜껑을 닫은 채 식히는 것이죠.

식지 않은 밥을 냉장고에 넣어도 되긴 하는 데 그러면 냉장고 내부에 다른 음식들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물론 냉장고도 더 열심히 일을 해야하니 냉장고에도 약간이나마 무리가 될 수도 있겠죠? 이 부분은 자체적으로 잘 판단하셔서 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보관을 하다가 다시 꺼내먹을 때는 물 1~2 숟가락을 밥 위에 뿌린 뒤 전자렌지에 돌리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완성 직후의 밥맛이 100% 라면 냉장보관(12~24시간 정도) 뒤의 밥맛은 80% 정도로 느꼈습니다. 완성 직후의 밥맛은 완전히 찰지고 윤기가 나면서 그 향도 매우 좋습니다.

삶의 질을 올리자

최근 저는 삶의 질을 올리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을 충실히 하자라는 생각으로요. 특히 의식주에 말이죠. 좋은 침대, 의자, 밥솥은 나의 건강, 나의 삶, 행복도를 올려준다고 생각합니다.

미니멀 라이프

밥맛 최고

밥솥 기능 중 가장 중요한 기능인 초고압력 2기압

최근 1년 간 먹어왔던 햇반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찰지고 맛있는 밥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쌀알 하나하나에서 단맛도 느껴지고요. 이 부분은 변수가 많긴 합니다. 개인적인 차이, 쌀의 차이, 환경의 차이 등등 말이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처럼 즉석밥을 위주로 먹어왔던 분들은 그 맛의 차이를 확연히 느끼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밥솥의 종류도 다양한데요. 밥솥의 가격이 비쌀수록 더욱 맛있는 밥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그 밥솥의 크기가 더 크면 더 비싸겠죠. 제가 알아본 바로는 밥맛을 좋게 만드는 데는 아래 2가지 기능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이 제품에도 포함된 기능이죠.

  • 초고화력 2기압
  • 2중 모션 패킹

밥솥을 구매하기 전에 일반 보온밥솥인지, 압력밥솥인지, 고기압 압력밥솥인지 구분을 잘 해야 합니다.

세척이 편해

세척이 편합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인데요. 내부 부품이 분리가 쉽다고 하더라도 그 크기가 크면 세척하는 것이 더욱 번거로운데요. 이 제품은 크기 자체가 작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자동 살균 스팀 세척 기능까지 포함돼 있습니다. 증기 배출 통로를 청결히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밥도 맛있게 해 먹을 수 있으면서 위생 관리도 하기 편한 밥솥이 1~2인 가구에는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1~2인 가구에 딱 맞아

1~2인 가구에 딱 맞습니다. 밥하는 양을 조절하기 쉽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이 제품은 크기는 작지만 초고압력 2기압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밥맛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저의 경우도 최근 1년 간 ‘햇반’을 먹어왔는데요. 햇반도 뭐 나쁘진 않지만, 햇반 특유의 냄새라든가, 전자렌지에 돌렸을 때 딱딱해지는 현상이라든가 등등 마음에 들지 않았거든요. 아무튼 쉽게 이야기하면 갓 한 밥에 비하자면 햇반은 그 맛이 떨어질 수 밖에 없죠.

하지만 이 제품은 높아진 압력으로 밥을 해주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딱딱한 잡곡밥을 하더라도 찰기있게 잘 익혀주면서 밥을 더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잡곡 기준 45분 소요되고요. 메뉴 선택 패널도 터치라서 편합니다. 메뉴 선택, 취사, 보온, 절전 등 과정이 변경될 때마다 안내 음성이 나옵니다.

내구성과 안전성

스테인리스

밥솥 커버부터 내솥까지 스테인리스 재질입니다. 그만큼 내구성이 좋아서 처음의 그 밥맛을 비교적 오랜 기간 즐길 수 있게 되는겁니다.

내외부가 강한 자극, 고열, 고압에도 강하죠. 그만큼 다양한 요리도 안심하고 할 수 있고요. 비교적 강한 재질 덕분에 세척이 편해서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좋은 점입니다.

쿠쿠에서는 ‘엑스월 블랙 샤인 코팅’, ‘에어버블 코팅’ 등 이라는 용어로 설명하고 있는데요. 찰지고 맛있는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는 데 많은 기술력을 투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2중 모션패킹

2중 모션패킹은 밀폐력을 강화합니다. 밀폐력은 압력밥솥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죠. 증기가 샐 틈 없게 해서 부드러운 밥맛을 만들어주며 그 맛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이 외에도 과열 방지 경고 장치, 잔류 압력 제거 장치 등 안전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서 더욱 안심이 됩니다.

구매

구매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쿠폰, 포인트를 활용하면 최저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24년 3월말 기준) 쿠팡 와우 멤버십을 사용중이라면 쿠팡을 활용하는 것도 꽤 괜찮긴 합니다. 혹시 모를 초기 불량에 대비해서 반품, 교환이 편하기 때문이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맛있는 밥을 먹는 것과 더불어서 음악을 맛있게 듣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좋은 스피커가 필요한데요. 하만카돈 사운드스틱4 스피커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하만카돈 사운드스틱4 장단점(ft.1년 실사용 후기)


So Nice Place의 최신 소식을 스레드에서 확인하세요.

Leave a Comment